공익활동정보

[공익기자단] 탄소중립 실천 ‘2050 비전선포식’ 개최

공익활동 소식
작성자
군포시공익활동지원센터
작성일
2022-06-07 11:11
조회
596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갈 탄소중립공동체 비전선포”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군포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군포시 2050 탄소중립 비전선포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군포시 2050 탄소중립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활동의 일환으로, 민·관 협력을 통한 탄소중립 이행을 다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1,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 행사에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갈 탄소중립 공동체 군포시’라는 시의 탄소중립 비전을 시민과 함께 만든 과정 등을 영상으로 보여주었고, 재활용박스와 이면지 등을 활용한 ‘비전탑 쌓기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면서 탄소중립을 다짐하였다. ​

이어진 2부에서는 ‘군포, 지구를 지키다’를 주제로 탄소중립을 다짐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챌린지, 분리배출과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OX 퀴즈, 자원순환과 관련된 ‘용기내! 캠페인’ 활동, ‘공유텀블러’ 사용에 관한 의견을 묻는 등 다양한 참여활동을 통해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알리고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군포시 한대희 시장은 “탄소중립은 국가나 기업, 지자체만의 노력으로는 달성할 수 없다”며 “새로운 군포 100년과 미래 세대를 위해 많은 시민들이 군포시와 함께 의지를 다지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포시는 탄소중립 관련 연구용역을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저탄소화, 저탄소 생활인트라 구축, 저탄소생활 역량강화 등으로 정책 방향을 선정하고 오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