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활동정보

[제2기 공익기자단] 선배 시민봉사단, 노후 보람된 삶

공익활동 소식
작성자
군포시공익활동지원센터
작성일
2023-04-04 15:14
조회
487

17일 오후 1시 경기도 군포시 늘푸른노인복지관(관장 최수재) 4층 일자리센터에서 사진과 영상, PD 봉사단 워크숍이 있었다. 내용은 상견례, 리더 선발, 올해 활동 방향과 수혜자에게 서비스 높이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계획에 관한 토론이 있었다.

이지선(앞쪽) 팀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지선(군포시 늘푸른노인복지관) 팀장은 “봉사자는 언행일치가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말은 많이 들어주고 오해받는 말이나 갈등을 일으키는 말은 해서는 안 됩니다. 비판과 비난은 다릅니다. 비판은 부조리를 드러냄으로써 성찰을 가능하게 하지만, 비난은 상대의 약점을 공격하여 증오를 불러일으킵니다. 선배 시민은 항상 겸손한 말을 사용합니다”라고 주의사항을 말했다.

봉사자들은 만장일치로 이홍주 봉사자를 리더로 선발했다. 이 리더는 “선배 시민 봉사단으로 자부심을 느끼고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노후생활을 보람된 삶으로 즐길 수 있도록 단원들의 친목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겠습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토의 내용은 오는 4월 5일(수) 오전 10시, 금정역과 시청 앞 벚꽃 길 촬영, 4월 28일(금)은 철쭉동산에서 축제 현장의 작품을 만들기로 했다. 공지사항은 오는 22일(수) 오전 10시 에버그린 봉사단 10개 단체가 2층 강당에서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수시로 발생한 봉사내용은 단톡방에 내용을 공지해서 참가할 수 있도록 하자고 했다.



사진봉사단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80대 민중길 봉사자는 “관내 명소는 지난해 대부분 모두 다녀왔습니다. 이젠 인근 지역으로 눈을 돌려 수원 산성이나 과천 대공원 같은 곳에서 좋은 작품도 만들고 멋진나들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제안했다.